식품

망고 효능 6가지와 망고 자르는 법 알아보기

Mongbo 2024. 3. 28. 17:37


망고는 면역력 강화부터 소화 개선에 이르기까지 영양가와 그 효능으로 유명합니다. 게다가 특유의 달콤한 향과 단맛이 나기 때문에 많은 한국인이 동남아로 여행을 가면 망고를 꼭 먹어 본다고 하는데요. 지금부터 '과일의 왕'이라고도 알려진 망고의 효능 6가지에 대해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망고의 영양 성분

 

망고의 효능을 알아보기 전에 망고의 영양 성분을 살펴보겠습니다. 이 열대 과일에는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건강한 식단에 귀중한 첨가물입니다. 망고가 건강에 좋은 주요 이유 중 하나는 산화 스트레스와 세포 손상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는 높은 항산화 성분 때문입니다.

 

비타민 C

망고는 면역 기능을 지원하고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며 상처 치유를 돕는 강력한 항산화제인 비타민 C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베타카로틴

망고의 생생한 주황색은 비타민 A의 전구체인 베타카로틴에 기인합니다. 베타카로틴은 신체의 항산화제 역할을 하여 활성 산소를 제거하고 만성 질환의 위험을 줄입니다.

 

 

망고 효능 6가지

 

1. 면역력 강화

망고를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풍부한 비타민C 함량으로 인해 면역체계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C는 감염과 질병을 퇴치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백혈구 생성을 자극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소화기 건강 증진

망고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소화기 건강에 좋습니다. 섬유질은 대변의 양을 늘리고 규칙적인 배변을 촉진하며 변비를 예방합니다. 또한 망고에는 아밀라아제와 같은 효소가 함유되어 있어 탄수화물의 소화를 돕습니다.

 

3. 눈 건강

망고의 또 다른 중요한 이점은 눈 건강에 좋다는 점입니다. 망고에는 특히 낮은 조명 조건에서 좋은 시력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인 비타민 A가 들어 있습니다. 비타민 A는 또한 안구 건조를 예방하고 연령 관련 황반변성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체중 감량

달콤하고 맛있음에도 불구하고 망고는 체중 감량 노력에 있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망고는 섬유질 함량이 높기 때문에 포만감을 오랫동안 유지하고 전체 칼로리 섭취량을 줄이는 데 좋습니다. 또한 망고는 에너지 밀도가 낮기 때문에 만족스러우면서도 칼로리가 낮은 과일 중 하나입니다.

 

5. 혈압을 조절

고혈압으로 고생하고 있다면, 식단에 망고를 추가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망고에는 나트륨의 영향을 상쇄하고 혈관 확장을 촉진하여 혈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는 미네랄인 칼륨이 풍부합니다.

 

6. 피부 건강 개선

마지막으로 망고는 피부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망고의 비타민 C와 비타민 A 함량은 콜라겐 합성을 촉진하여 피부 탄력을 개선하고 주름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망고에 존재하는 항산화제는 자외선 손상과 환경 스트레스 요인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합니다.

 


 

망고는 맛있을 뿐만 아니라 건강상의 효능이 가득한 영양가가 풍부한 과일입니다. 면역력 강화부터 소화기 건강 증진에 이르기까지 망고를 섭취하면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데요. 아래 링크를 통해 건강과 맛을 동시에 잡는 망고를 구매하여 다양한 효능을 누려 보시길 바랍니다.

 

 

 

망고 구매하기

 

 

 

 

망고 쉽게 자르는 방법

망고를 맛있게 즐기기 위해 망고를 자를 때는 적절한 도구와 조금의 요령이 필요합니다. 아래의 단계별 안내를 따라 해 보세요.

 

망고 자르기 기본 단계

  1. 단계 1 : 망고의 가운데 넓적한 씨를 피해 양쪽을 잘라주세요. 씨에 붙은 과일은 숟가락으로 긁어 먹을 수 있는 부위는 잘라주세요.
  2. 단계 2 : 잘라낸 망고 두툼이를 망고 껍질이 닿지 않도록 가로 세로의 적당한 간격으로 칼집을 내주세요.
  3. 단계 3 : 칼집을 낸 부분을 위 살짝 젖혀 주면 과육만 쉽게 떼어낼 수 있습니다.

 

망고 보관법

망고는 신문지에 돌돌 말아서 냉장보관하면 되는데요. 1~2주까지 보관할 수 있고, 오래 보관이 불가능하니 장기간 보관시에는 과육만 잘라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